비트코인이 빚트코인이 되지 않게 투자원칙 세우기


비트코인이 빚트고인이 되지 않게 투자원칙 세우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비트코인을 통해서 돈을 벌고 싶은 거지, 빚을 내서 빚트코인으로 만들고 싶은 게 아니니까요. 저는 원래 알트코인은 투자하지 않으며 오로지 비트코인만 매수 하고 있어서 약 2000만원 이상의 수익이 났습니다.



비트코인 매수 시점




코인 관점은 상당히 특이한 편 입니다. 주식은 올랐으면 타고 들어가지 말라고 하지만, 코인의 경우에는 그 때쯤 오히려 들어가서 단타 먹고 나오라는 의견이 상당히 많습니다. 실제로도 비트코인이 상승 시기에 알트코인,비트코인을 매수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 입니다.

또한 주식을 하는 사람과 코인만 하는 사람이 보는 차트의 관점이 다른 경우도 상당히 많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매수 시점은 결국 본인이 정하는 것이지만, 굳이 많은 사람들이 매수하는 시점은 하락하는 시기에 매수를 합니다. 하지만 그 하락이 언제 오는 지 모른 다는 것이죠.

그러나 코인의 경우에는 반감기가 4년주기로 나타나기 때문에, 하락장이 언젠가 한번은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반감기가 끝났다는 의견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무조건 적으로 믿으면 안되지만, 그동안 과정을 봤을 때는 4년 기준으로 상승과 반감기를 겪었습니다.

현재 전문가들의 의견으로는 6~9월까지 하락 후 9월부터 상승 지점이 2025년에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 정치적인 문제 라던지, 사회적인 문제 등이 어떤 변수를 예측 할 수 없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안정적인 투자 방법이며, 소액으로 매수를 시작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매도 시점



비트코인 매도 시점은 사실 어떻게 보면, 매도를 언제 할지가 가장 골치 아픈게 어쩌면 주식 투자보다 더 어렵다고 생각 합니다. 주식은 천천히 오랜시간 오르는 케이스가 많지만 코인의 경우에는 하락과 상승이 극단적인 케이스가 많기 때문 입니다.

비트코인 매도 시점에 가장 필요한게 바로 나만의 투자 원칙을 만드는 것 입니다. 본인의 투자 원칙만 제대로 세우고 지킬수만 있더라도, 빚트코인이 되어 버리는 사태가 일어나지 않을 것 입니다.




나만의 투자 원칙 세우는 방법


나만의 투자 원칙을 세우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어려운 점을 굳이 꼽자면, 나만의 투자 원칙에서 욕심을 내지 않는 것입니다. 저는 빚으로 절대 투자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저만의 투자 원칙 습관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절대 빚내서 투자 안하기



저는 절대로 대출 같이 빚을 내서 투자하지 않습니다. 사실 이 방법이 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누군가는 빚내서 투자해서 인생이 바뀌었다고 하지만, 그 확률이 본인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절반 매도하기



만약 수익이 1000만원 이라면 500만원은 매도하고 나머지 500만원은 그대로 두는 방식 입니다. 절반 매도 후 그 돈은 적금 또는 예금에 저는 반드시 넣습니다.



아쉬움이 느낄 때 매도

인간의 감정은 절대로 만족을 할 수없습니다. 애초에 뇌 구조가 그렇게 만들어져 있습니다.1억을 수익을 벌면 또 1억1000만원이 벌고 싶고, 그 이후에 더 벌고 싶어집니다. 또한, 빚을 내는 사람들이 갚아야 하는 걸 알면서도 악의 구렁텅이로 빠지는 이유도 만족하지 못하기 때문 입니다.


아쉬움은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 감정을 느낄때 저는 당연한 감정이라고 생각하며 매도 합니다. 생각보다 저는 이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마무리



예전에 어떤 심리학 책을 본 적이 있는데 그 심리학 책에서는 인간은 아무리 열심히 일을 하고 좋은 결과를 내더라도 만족을 못하게끔 뇌가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욕심을 내지 않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글만 보고 이게 무슨 꿀팁 이지? 할수 있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저 또한 수익이 나기 전에 매우 심한 하락을 경험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욕심을 내지 않고 본인의 그릇의 크기를 키우는 것이 정말 중요한 부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