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색인생성 자주 되는 시기는 언제일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모든 워드프레스가 그런 건 절대 아니며, 저의 경험에서 비롯된 설명을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의 도메인 점수
보통 많은 사람들이 주장하는 바에 따르면 도메인 점수가 높을 수록 인정받는 워드프레스 주소이기 때문에, 상위노출이 쉽다고 합니다. 또한 당연히 색인도 쉬울 것 입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 도메인 점수가 높을 수록 가격대도 엄청 높이 올라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부업으로 블로그로 돈을 벌기위해서 하는 건데 오히려 돈을 더 많이 주고 빚을 갚아야하는 꼴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도메인 점수가 높은 주소의 워드프레스 주소를 만드는 데는 한계가 있는 것도 맞습니다.
워드프레스와 백링크
제가 애드센스를 거의 처음 접한 시기는이사양잡스님이 유튜브를 시작할 시기 쯤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채로 대놓고 의견을 주장하지 않지만, 유튜브에서는 백링크 보다 중요한 건 좋은 콘텐츠를 쓰는 일이라고 합니다.
좋은 콘텐츠, 당연히 나쁘지 않습니다. 당연히 좋은 콘텐츠를 쓰면 방문자 수와 애드센스 수익도 올라간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문제는 내가 아무리 좋은 글을 쓰더라도 상위노출 하지 못하면 아무런 의미도 없습니다. 그래서 다들 처음에는 글을 1000개 이상은 반드시 써보라고 합니다.
솔직히 초보 시절에도 글 1000개 이상에 대한 의미를 그다지 못느꼈고, 지금도 못느끼고 있습니다. 전혀 도움 안되는 말입니다. 결국 이걸로 나만의 키워드니 뭐니하면서, 돈 되는 키워드를 가질 수 있다는 게 주장인데, 글 1000개를 쓰기 전에 미리 어느정도 구글soe 구조, 도메인 점수 상위노출에 따른 전략적인 부분이 훨씬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백링크 또한, 처음에 이사양잡스님 유튜브에서는 상당히 부정적인 의견을 돌려서 영상에서 설명을 했는데, 막상 대댓글에는 ‘백링크도 좋습니다’라는 답변이 있었습니다. 아마 이 의견은 ‘제대로된 백링크’를 달면 괜찮지만 무지성으로 백링크를 달지 말라는 이 의미라고 봅니다.
처음에는 순진하게 백링크가 정말로 의미가 없는, 활동이라고 생각 했으나 실제로 제가 느끼기에는 좋은 콘텐츠를 더해서 거의 99퍼센트는 죄다 백링크를 하는 기분이 들어서, 도저히 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워드프레스와 색인생성
최근들어 느낀 점은 워드프레스는 이제 색인생성이 어느 정도 잘되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색인생성의 경우 제가 느끼는 점은 최소한 워드프레스를 2년정도 버티기 시작하니까 백링크를 자주 하지 않아도, 색인생성이 이제는 좀 잘되고, 워드프레스의 글이 네이버에도 노출이 잘되는 구나 하고 느끼기 시작한 게 최근 시점 입니다.
워드프레스 상위노출을 버티는 기간
상위노출을 버티는 기간도 사실 클라우드웨이즈도 달마다 약3~4만원의 금액이 빠져 나가기 때문에 최대한 그 이상의 수익을 만들어 내는 것도 중요하고, 이 시점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번 0.01달러를 보면서 한탄하는 초보 시절도 분명히 존재 합니다.
하지만, 최소한 2년정도 빡쎄게 워드프레스에 열심히 포기하지 않고 버티다 보면 어느 순간 백링크와 관련 없이, 색인 생성과 상위노출이 잘되는 시점이 존재하는 듯합니다. 결국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이기는 구조가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