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셀프 하객 메이크업 하는 법을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사회초년생 분들 뿐만 아니라, 평소에 화장을 안하다가 갑자기 친구의 첫 결혼식이 잡히거나 하는 분들은 화장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최대한 화장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할 수 있는 매우 쉬운 방법으로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결혼식 하객 메이크업 하는 방법
샵에서 받을려고 보면, 의외로 정말 비싼 곳이 많아서, 어디를 선택 해야 할지 고민 되기도 하고, 아무래도 메이크업은 하루만 하는 단발성 적인 존재이기 때문이라 그런지, 돈이 아깝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것 입니다.
메이크업을 전혀 몰라도, 누구나 할 수있는 하객 메이크업을 최대한 쉽게 설명해 드릴려고 합니다. 저 또한, 메이크업을 전혀 할 줄 몰랐지만, 최근에 유튜브를 보면서 꽤 공부를 많이 했는데 저처럼 손재주가 좋지 않은 분들도 매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어떤 하객룩 코디에 던지 간에 모두 어울리는 메이크업에 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객 메이크업 피부 화장
우선, 눈 화장 부터 하기 전에, 피부화장을 먼저 해야 하는데, 피부화장이 최대한 뜨지 않는 방법부터 알면 좋습니다. 이유는, 결혼식 장에서 오랜 시간 있으면, 파운데이션을 바른 피부가 많이 뜨기 때문에, 최대한 안 뜰 수 있게 끔 피부 화장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하객메이크업 피부화장 준비물
- 베네툴 웨지 메이크업 스폰지 대용량 30p
- 바닐라코 커버리셔스 파워 핏파운데이션30ml
- 이니스프리 뉴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고수분 크림 50ml
- 밀착 에어쿠션 퍼프
-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믹싱 스파츌라
- 자주 사용하는 에센스
- 스킨푸드 당근패드
- ahc 톤업크림
- 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
위의 준비물은 반드시 꼭 똑같이 하지 않아도 되며, 나에게 현재 필요한 제품들이나 있는 제품들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순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가 설명하는 방법은 최대한 피부가 뜨지 않는 메이크업 방법이면, 빨리 화장이 가능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파우더 색상은 없는 색상이 좋습니다.
피부화장의 포인트는 파우더 이며, 파우더 정도는 집에 하나 정도 구비해 두시면, 메이크업 할 때 엄청 유용하게 사용 합니다. 특히 바닐라코 파우더는 개인적으로 매우 강력 추천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1 .세안 후에 자주 사용하는 에센스 제품을 발라줍니다.
2. 사용하는 토너패드를 얼굴에 5~10분정도 올려 줍니다.
3 .스펀지에 수분크림을 묻혀서 얼굴에 살결을 따라서 펴 발라 줍니다.
4 .톤업크림 또한 스펀지에 묻혀서 펴 발라 줍니다. 이 부분은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5 .파운데이션9 파우더1 정도의 비율로 스파츌라에 섞어줍니다.
6 .스펀지에 묻혀서 얼굴 피부 살결에 따라서 발라 줍니다.
7.퍼프로 피부를 톡톡 두드려줘서 흡수 시켜 줍니다.
이 때 주의사항은 파우더와 파운데이션을 섞어서 발라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발라 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피부화장 고정이 잘 되기 때문 입니다.
하객 메이크업 눈화장 하는 방법
눈화장을 한번도 해본적 없는 사람들은 걱정이 많이 되실거라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저 또한 일주일 정도 연습 만으로 금손 수준은 아니더라도, 보통 정도의 아이라인을 그려 냈습니다. 요즘에는 화장품도 장비 빨이라는 말이 있는 것 처럼, 아이라인을 잘 선택하면 매우 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화장이 뜨는 것 처럼, 아이라인도 오랜 시간이 지나면 번져서 스트레스인 분들도 있는데, 시간이 지나도 번지지 않는 상태의 메이크업 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눈화장 화장품 준비물>
- 펜슬형 아이라이너
- 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
- 시리얼 스몰포인트 새도우 73호 브러쉬
- 이지 브러시aa10베이스
1 .피부화장을 한 후에, 눈 두덩이에 전체적으로 파우더를 이지브러시로 발라줍니다.
2 .제가 추천한 아이라너로 라인을 그려 줍니다.
3. 아이라인을 그린 후에 시리얼73호 브러쉬에 파우더를 살짝 묻혀서 라인위에 다시 묻혀 줍니다.
4. 남은 가루를 털어 줍니다.
여기서 꿀팁은 맨처음 파우더를 눈 두덩이에 묻혔을 때, 속눈썹 사이사이를 묻혀 줘야 합니다. 아이라이너의 경우에는 널널하게 일주일 정도 연습 해 주시면 됩니다. 펜슬 형태의 아이라이너가 초보에게 그리기 상당히 편하긴 하지만, 연습을 아예 하지 말라는 건 아닙니다.
예전에 아이라이너를 몇번 써봤는데, 단 한번도 만족했던 적이 없는데, 진짜 제가 추천하는 아이라이너는 최근 제 인생 아이라이너가 되어서 메이크업 왕초보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설명을 봐도 메이크업 방법 잘 모르겠다면?
저 또한 영상을 보고 여러번 연습해서 성공 했기 때문에, 제가 여러 번 돌려 봤던 뷰티 유튜버 분의 영상을 토대로 정리한 글 입니다. 영상을 보고 연습 자주 하시면 훨씬 쉽게 이해 되실 겁니다. 정말 영상을 여러 개 찾아 봤는데, 이 분 만큼 가장 쉽게 설명하는 영상은 없는 거 같습니다.
쿠팡파트너스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