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수익내는 요즘 트렌드에 대해서 제 생각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려고 합니다. 순전히 요즘에 나오는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수익 트렌드라고 생각합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전자책, 고가의 강의로 낚인 많은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그걸 경험한 사람들의 후기가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클라우드 웨이즈로 당한 사례
최근에는 클라우드 웨이즈 때문인지, 클라우드 웨이즈로 래퍼럴을 벌려고 하는 워드프레스를 설명하는 유튜버들 때문에, 완전히 처음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뒤 늦게 클라우드 웨이즈 뿐만 아니라 벌처,카페24,등이 있다는 것을 뒤 늦게 알게 됩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때문에 유튜브로 클라우드 웨이즈가 아닌, 이런 사이트도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비싼 가격에 속지 말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물론 클라우드 웨이즈가 나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문제는 마치 클라우드 웨이즈가 가장 저렴하고, 편하다는 식으로 이게 가장 괜찮다는 식으로 유도하는 게 사람들 사이에서 문제가 된 것이라고 봅니다.
고액 전자책의 수익에 속지 말라는 사례
실제로 애드센스 수익은 조작이 가능해서, 강의를 할려고 의도적으로 강사가 일부로 수익을 높여서 속이는 많은 사례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로지 수익만을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닙니다. 고액의 전자책,동영상 강의를 구매 했지만 막상 내가 조금만 노력해서 찾으면 나오는 흔한 내용을 과도하고 말도 안되는 가격에 판매 하기 때문에 이렇게 속지 말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누구나 아는 내용이 아닌, 사람들이 잘 모르고, 정말로 비법이 있는 걸 원하지만 실제로 돈을 지출 한 것에 비해서 좋은 내용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많은 사람들이 등장 하는 것이라고 저는 생각 합니다.
키워드 사이트 만들어서 유료화
최근에 매우 핫 하게 화제가 된 인물 중 한명은 로알남 입니다. 그는 워드프레스 관련 검색어 사이트로 ‘로워드’ 라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블랙키위와의 차이점은 ‘워드프레스’와 ‘구글’이 중심이 되는 사이트 입니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유료전환으로 바뀔 것으로 보여집니다. 네이버를 검색해 보니 뭔가 로알남에 관해서 논란이 있는 거 같기는 하지만 제가 오늘 하는 포스팅은 오로지 워드프레스 관련된 이야기에 초점을 맞춘 글임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써보니 확실히 워드프레스를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편하기는 하지만, 단순하게 구글의 유입량과 순서를 정리해주는 용도 입니다. 결국 구글 검색에서 검색량이 많고 포스팅 갯수가 적다고 생각하는 단어는 본인이 일일이 노가다로 찾아야 합니다. 롱테일 키워드를 추천해주는 기능이 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부분만 조금 개선이 되면 유료로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단순하게 구글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문서수, 순위는 어짜피 구글 검색만 으로도 알 수 있는 내역이기 때문 입니다.
이렇게 워드프레스 글쓰기 강의가 아닌, 로워드라는 사이트를 제작해서, 워드프레스를 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사이트를 통해서 유료로 돈을 버는 방법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련은 아니지만, 최근에 네이버블로그를 하는 사람들 이라면 아시겠지만, 블덱스 사이트 또한 이러한 사례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블덱스도 아쉬운 점은 매번 키워드를 검색시에 1순위에 최적화가 있으면, 결국 여러 번 검색해서 나의 네이버 블로그의 지수가 같거나, 지수가 낮은 단어를 몇 번을 검색해야 나온다는 게 좀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이 사례는 상당히 마케팅도 잘하고, 남에게 도움을 주는 사례이니, 요즘 워드프레스 돈벌기 트렌드 중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대의 단점은 내가 개발자가 아닌 이상 이러한 사이트를 제작하기 힘들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의 공통점은 유튜버
이 두 가지 모든 사례를 보면 대부분 유튜브에서 이렇게 이야기 하면서, 본인이 실제로 워드프레스를 하면서, 적게 벌었고, 실제로 강사들이 말하는 고수익은 얻지 못했다 라며, 자신의 워드프레스를 은근 슬쩍 유튜브 링크에 달아서 유입을 시키는 유튜버들이 상당히 많이 보였습니다. 이러한 전략도 나빠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외국과는 다르게 우리나라는 워낙 무효클릭에 대한 공격이 많기 때문에, 백링크를 하게 되면 여러가지 위험성이 존재해서 크게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실제로 내가 돈을 주고 들었지만, 몇 년 동안 내가 냈던 실제 수익은 적었고, 많은 애드센스 관련 유튜버, 강사들이 하는 말을 들으면 고수익이 가능하다는 것을 믿지 말라는 것을 주제로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에 관해서 자신의 워드프레스를 은근슬쩍 링크를 유튜브에 다는 경우이며, 또는 chatgpt 관련 내용을 판매 하던가 하는 조금 색다른 방법으로 수익을 얻을 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커피숍이 많은 곳에는 원두를 팔아라
갑자기 왠 커피숍 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저는 이 방법으로 현재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생각 합니다. 유튜버 장사의 신에서 이러한 내용이 나옵니다. 장사의 신 유튜버가 실제로 한 말이기도 합니다. 워드프레스를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판매를 한다 던지, 또는 직접 서버를 제작해서 돈을 버는 이러한 방법 입니다. 가장 흔한 방법으로는 제가 봤을 때는 워드프레스 글쓰기가 아닌 ‘제휴마케팅’이 요즘에는 가장 유행 하는 것 같습니다.
조금 의문인 점은 워드프레스 글쓰기로 정말로 오로지 백링크 하나도 없이 , 그리고 자동 글쓰기 외에 순수하게 글쓰기 만으로 수익을 월급만큼 달성한 사람들이 있는가 입니다. 최근에는 이상하게 갑자기 쿠팡파트너스와 비슷한 제휴마케팅 관련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고, 또한 워드프레스 글쓰기 외의 chaptgpt 관련 프로그램, 자동글쓰기 포스팅등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수익을 더 많이 버는 것 처럼 느껴졌습니다.
결론적으로 커피숍은 워드프레스 글쓰기 이지만, 원두는 워드프레스와 간접적으로 관련된 것을 판매해서 돈을 버는 게 요즘의 워드프레스 수익의 트렌드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