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당첨 꿀팁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희 가족도 모두 현재 청약 통장을 만들어서 도전하고 있어서, 어떻게 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지에 대해서 공부 한 것을 토대로 자세하게 정리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가 설명하는 기준은 아파트 청약 통장 기준으로 설명한 것 입니다.
1.자금 계획 미리 세우기
자금 계획을 미리 세우는 건 정말 중요 합니다. 투자를 하기 전에 입주자 모집 공고에서 보면 분양 대금 비율이 있습니다. 분양가의 경우에는 계약금, 중도금, 잔금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략 적으로 이 3가지에 대해서 가격을 알아보고 자금 계획을 구체적으로 계획하는게 중요 합니다. 청약 당첨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건 사실상 ‘자금마련 ‘이라고도 볼 수있습니다.
2. 나에게 알 맞는 청약 찾기
청약 조건 또한 나에게 해당 가능성이 거의 제로에 가까운 곳에 굳이 투자해 봤자, 시간만 낭비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가점’을 계산하고 판단 하는 게 중요 합니다. 전략적으로 내가 이 청약에 당첨 될 확률이 높은지에 대해서 머리를 쓸 필요도 있습니다. 막상 청약을 할 려고 했더니 부적격자 였던 경우도 꽤 있다고 하기 때문에, 부적격자의 여부에 해당이 되는지, 안되는지도 꼼꼼하게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4.대출 가능 여부 확인하기
청약을 할 때는 돈이 필요 하지만, 막상 대출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여부를 미리 확인 안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본인이 망하지 않는 선에서 대출이 얼마 까지 가능한지도 미리 계산하고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운 경우에는 보통 정기적인 소득이 없거나, 신용 점수가 500점 미만인 경우이기도 합니다. 신용 점수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최대한 연체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5 .분양청약사기 확인하기
사실상 제가 오늘 말하는 방법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분양청약사기 인지, 아닌지 반드시 확인해 보고 투자를 해야 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이 정확하게 있다 라기 보다는 이 부분은 본인이 직접 꼼꼼하게 공부를 하는 방법 뿐 입니다. 누가 도와 줄 수있는게 아니기 때문 입니다.
6. 청약 관련 지식 공부 하기
위의 6번과 같은 맥락이긴 하지만, 단순하게 다른 사람 말만 듣고 바로 투자하는 사람들도 매우 많습니다. 실제로 점집을 찾아가서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은 정도라고 하니, 이런식 으로 투자가 아닌 내가 직접 청약에 대한 매우 기초적인 기본기라도 반드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7.실거주vs 투자 전략 세우기
청약 전에 이걸 왜 하냐고 할 수도 있지만, 실거주를 하기 위해서는 내가 진짜 사는 집을 알아 보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꼼꼼한 투자가 필요 합니다. 만약에 월세를 받고 투자를 하고 싶은 경우라면 꾸준하게 미혼인 경우가 유리 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현재 다니는 직장의 조건이 내가 투자 할려는 아파트를 보면 사실상 상황 상 안되는 경우가 많은 게 흔하기 때문 입니다. 현재 내가 처한 상황에 따라서 실거주를 할 것인지, 투자를 할 것인지 전략을 세우는 게 중요 합니다.
8. 사이트,어플, 임장 모두 하기
옛날과는 다르게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 되면서, 사이트,어플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이 늘었습니다. 요즘에는 편하게 사이트, 어플을 통해서 활용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사이트와 어플을 신뢰하는 것 보다는 직접 가보는 것과 안 가보는 것은 정말 하늘과 땅 차이 입니다. 실제로 분양가 호텔 아파트 임장을 처음 가봤을 때 단순하게 인터넷에 사람들이 말하는 의견, 어플,사이트만 믿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든 적도 있었기 때문에 현장에 직접 가보는 건 매우 중요 합니다.
마무리
오늘 제가 이야기한 청약 당첨 꿀팁 8가지는 모두 아주 많이 요약한 글 입니다. 앞으로 도 조금 더 청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정리해 볼려고 합니다. 조금의 꿀팁을 더 드리자면 ‘밀리의 서재’ 어플을 활용 하는 것 입니다. 부동산 관련 어플,사이트는 아니고 왠 도서 책 어플을 추천 하냐고 하실 수 있지만, 청약이라고 검색하면 꽤 많은 청약 관련 책들이 뜹니다. 저는 청약에 관련된 책이면 많이 어렵겠지? 라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초보자의 눈에서 맞추어서 나온 출간 한 책들이 꽤 많기 때문에 한 권이라도 한번 읽어 볼 것을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