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큐로 배우는 일본어 오이카와 명대사


하이큐로 배우는 일본어 오이카와 명대사를 통해서, 일본어를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큐는 제가 엄청 좋아하는 스포츠 애니메이션 이기도 합니다.

하이큐 만화는 배구를 주제로 한 스포츠 애니메이션 이며, 오늘 제가 소개하는 일본어 외에도 매우 좋은 명대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강력 추천 하는 인생 애니메이션 입니다.

하이큐 오이카와 토오루



하이큐 명대사를 알아보 기 전에, 오이카와 토오루 라는 캐릭터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소개 하겠습니다. 오이카와 토오루는 주인공 팀에 속한 배구팀은 아닙니다.


보통 일본 애니메이션을 저 처럼 많이 보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잘생긴 캐릭터가 다른 팀에 나오는 경우에 악역으로 나오는 상황이 많은데, 하이큐는 스포츠 애니메이션 이라서 그런지 악역이라기 보다는, 상대팀 이라고 하는 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오이카와 토오루는 재능과 노력 사이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는 입체적이라서 생각보다 현실적인 캐릭터 입니다. 재능 자체가 없다는 설정의 캐릭터는 아니지만, 천재를 보고 위축되지만, 포기하지 않고 정말 최선을 다하는 멋있는 캐릭터 이며, 제가 매우 좋아하는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재능은 꽃 피우는 것, 센스는 갈고 닦는 것



재능은 꽃 피우는 것
센스는 갈고 닦는 것







재능은 꽃 피우는 것, 센스는 갈고 닦는 것 의 일본어 발음과, 일본어 문장 입니다. 이제 하나 씩 명대사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어 문법을 공부 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중간에 원래 ‘모노’가 들어 가는 게 맞는 게 아닌가?하고 생각 할 수 도 있습니다.


원래 문장이라면 ‘코토’라고 쓰이기도 하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모노’라는 건, 결과가 보인다는 의미로 쓰인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늬앙스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모노vs 코토의 차이점


재능은 꽃 피우는 것, 센스는 갈고 닦는 것 이 두 가지 문장을 보면, 뒤에 모두 ‘모노’가 들어가 있습니다. 코토라는 의미가 되면, 추상적인 의미가 되어 버립니다.


하이큐 오이카와 명장면 보기




오이카와 토오루의 명대사를 한 번 들어보고, 따라해 보세요. 제 포스팅을 보고 단순하게, 아~ 이렇게 읽는 구나 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외국어 공부는 말하기,스피킹이 생각 이상으로 중요하기 때문에, 조금 귀찮더라도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따라 읽기는 필수 입니다.

최근에 영어 발음을 공부 중인데 요즘 정말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밖에서 따라하면 다들 쳐다볼 수 있으니, 집에 혼자 있을 때 따라 하시면 되겠죠?




비슷한 콘텐츠 보러가기

무례하긴 순애야 일본어 초월번역인 이유


일본어 숫자 세기 1부터 90000까지 읽는 방법


성인학습지 일본어 독학 스터디미니 일본어 수강 1년 후기

일본어 전화 미미일본어 레벨테스트 후기

전화 일본어 랭디 레벨테스트 체험 후기

일본어 다락원 58일 밀착 동행 습관 플래너 내돈내산 완독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