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벌처(vultr)장점 및 단점 후기 입니다. 1년 정도 벌처를 통해서 워드프레스를 운영 하면서, 겪었던 상황들과 좋았던 점,단점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클라우드웨이즈로 시작을 하고, 벌처라는 사이트가 있는 걸 모르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이후에 클라우드웨이즈에서 벌처로 서버를 옮기는 분들도 꽤 많은 걸로 알지만,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워드프레스 벌처(vultr) 서버
워드프레스 벌처는 확실히 클라우드웨이즈에 비해서, 가격이 매우 저렴 합니다. 도메인 3개까지 무료이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4번째 도메인을 등록해야 하는 경우에는 이후 부터는 돈을 결제 해야 합니다.
벌처와 클라우드 웨이즈 둘다, 래퍼럴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면, 벌처는 14일, 클라우드 웨이즈는 3일 정도는 무료 체험이 가능 합니다.그뒤 부터는 벌처는 약 6천원 대,클라우드 웨이즈는 약 3만원 정도로 매 달 마다 돈이 빠져 나갑니다.
벌처는 2014년 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꽤나 오랜 시간 운영 되어 온 서버이기도 하기에,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 나쁘다고 볼 수 만은 없습니다.
서버 | 벌처(vultr) | 워드프레스 |
무료체험 기간 | 14일 | 3일 |
가격 | 약6000원(환율에 따라 다름) | 약3만원(환율에 따라 다름) |
워드프레스 벌처(vultr) 장점
워드프레스 벌처의 장점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나씩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단점도 꽤 있지만, 벌처는 장점도 그만큼 많은 서버이기도 합니다.
저렴한 가격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 이라면 달에 매번 돈이 3~4만원 정도 빠져나기는데, 막상 애드센스 승인은 되지 않아서, 상당히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은 가격만이 장점이 아니라, 제가 경험했던 느낌은 ‘심리적인 안정감’ 을 가져다 주는 게 매우 컸습니다. 원래 저도 클라우드 웨이즈르 먼저 접했는데, 빨리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압박감이 많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월 6000원대도 비싸다고 할 수도 있긴 하지만 약3~4만원이 매 달 마다 빠져 나가는 것보다는 한 달에 월6천원 정도는 부담이 덜 해서 그런지 애드센스 승인을 그렇게 조급하게 기다리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기간이 긴 무료 체험
클라우드 웨이즈는 3일 이지만, 벌처는 14일 정도 래퍼럴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면 어느 정도 무료 체험이 길게 가능 합니다. 무료체험을 3일 보다는 그래도 14일이 훨씬 좋지 않을까요?
서버1개는 무료 제공
이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3개까지는 무료 등록이 가능 한데, 도메인을 구매하면 또 하위도메인 설정이 가능 합니다. 생각해보면 3개 이상의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다고 봐도 무방 합니다.
워드프레스 벌처(vultr) 단점
벌처 에서 워드프레스를 만들 때의 단점도 당연히 장점이 있듯이 존재 합니다. 약1년 정도 사용해보고 나니까, 단점이 확실히 뚜렷하게 보이기 시작 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 과정의 어려움
확실히 클라우드 웨이즈에 비해서는 설치 하는 과정이 생각보다 많이 번거롭고, 중간에 실수 하면 삭제 하고 처음부터 전부 다시 시작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꽤 많은 편 입니다.
실제로 클라우드 웨이즈에 비해서 어렵기는 하지만, 한번 익숙해 지고 나면 엄청 어려운 정도까지는 아닙니다. 저도 최근에, 벌처를 딱 한번만 설치하고 이후에 잊어 버렸다가 다시 워드프레스 연결을 했는데, 여러 번 하다 보면 의외로 익숙해 지긴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클웨와 비교 했을 때 확실히 시간이 좀 많이 걸린다는 부분이 큰 단점이 되는 요소 입니다.
오류 해결 시에 영문 검색
클라우드 웨이즈는 검색하면 오류에 대한 정보가 많지만, 벌처는 오류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가끔 오류가 나서 접속이 안되는 경우에 스트레스를 몇 번 받은 적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구글링으로 영문으로 검색해야, 제대로된 정보가 많이 나옵니다. 벌처 포럼이라는 사이트를 활용하면 그나마 어느 정도 근접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로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부분은 본인이 스스로 생각하고 해결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초보 서버 선택 기준
워드프레스를 완전히 처음 접하는 초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선택하는 기준이 조금 달라 진다고 생각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압박감을 안 받는 유형
돈이 있어도 애드센스 승인이 되지 않아서, 심리적으로 압박감을 가지는 분들도 솔직히 없지 않아 있을 거라는 생각도 좀 들었습니다. 성격이 급하거나 그런 분들도 있으니까요.
돈도 여유가 되고, 느긋하게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는 분들이라면 처음부터 클라우드 웨이즈를 해도 된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그 기준에 있어서 돈이 많아도 승인에 대해서 압박감을 느끼는 분들은 오히려 벌처가 좀 낫지 않을까?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짜피 둘 다 돈 빠져 나가는 건데, 이왕이면 덜 빠져 나가고 압박감을 느끼는 게 차라리 정신적으로 괜찮지 않을까요?
애드센스 승인 압박감을 받는 유형
보통 이 경우에는 대체로 완전히 처음 시작한 분들이 받는 스트레스 라고 생각 합니다. 어느 순간 부터 자주 승인이 되다 보면, 그다지 승인 거절은 나에게 스트레스가 아닙니다.
저는 워드프레스를 시작 하기 전에 티스토리로 승인된 계정이 8~9개 정도 있었는데,저도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 할 때 승인이 처음에는 정말 간절 했던 기억이 납니다. 완전히 처음 승인을 기다리는 분들이라면, 클웨 보다는 오히려 벌처가 나을 수 있습니다.
어렵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 과정을 비로소 거칠 수 밖에 없는 관문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스스로 공부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만 견디고 나면, 이후에는 설치 과정이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마무리
최근에 벌처 접속이 너무 안되고 이상한 경고 오류 문구가 떠서, 이후에 영어로 검색하고, 방법을 정말 밤을 새서라도 해결 할려고 찾았던 기억이 납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처럼 벌처 관련 이야기도 활발해 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요즘에 드네요.
하지만, 제가 클라우드 웨이즈를 무조건 나쁘게 보는 건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애드센스로 부업 비용 정도 벌게 되면 그 때부터는 승인에 대한압박감, 나가는 돈에 대한 압박감이 많이 줄어 들기 때문에, 해도 된다고 생각 하는 입장 입니다.
블로그 콘텐츠 더 보기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지출 없이 부업 하는 방법
클라우드 웨이즈 워드프레스 초보자 비추천 이유 4가지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ads.txt 승인되지 않음 해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