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증후군(pms증후군) 극복후기 및 영양제 추천


생리전증후군(pms증후군) 극복후기 및 영양제 추천을 해 드릴려고 합니다. 저는 어릴 때 부터 매우 오랜 시간 동안 생리통과 설사를 반복했는데, 살면서 처음으로 설사와 생리통이 없던 적은 최근 이였습니다.


원래 저는 방광염과 무릎관절이 좋지 않았고, 피부 때문에 먹은 영양제인데 오히려 생리전증후군 쪽으로 정말 크게 효과를 봐서 추천해드릴려고 합니다.


생리전증후군 영양제 리스트





물론 사람마다 체질이 달라서 모두에게 맞는 건 아니지만, 저 또한 얼마나 이게 괴로운지 너무 공감하기 때문에, 저와 비슷한 증상이 있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생리전증후군 증상




저의 경우에는 가장 심한 건 생리통,설사였습니다.그 어떠한 걸 먹어도 설사를 너무 심하게 했고, 심지어 이것 때문에, 알바도 잘린 기억이 있어서 생리 하나 때문에, 무언가 꾸준하게 사람을 만나는 일이나 이런 게 어려운 수준 이였기 때문에, 실제로도 사람을 만나는 직업이나 이런 걸 선호 하지 않습니다.


생리 전 증후군은 pms 증후군이라고 불리는데, 이미 많은 여성 분들의 경우에는 이것저것 검색해서 어떤 건지 다 알 거 같으니, 저의 증상에 대해서만 설명을 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pms 증후군 증상은 대략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신체적 증상

1.복부 팽만감: 배가 부풀어 오르는 느낌.

2.유방 통증: 유방이 민감하거나 통증을 느끼는 경우.

3.두통: 편두통이나 일반적인 두통이 발생.

4.근육통 또는 관절통: 몸이 쑤시거나 피로감을 느낌.

5.피로감: 쉽게 피곤해지고 에너지가 부족함.

6.소화 문제: 변비 또는 설사.

7.식욕 변화: 특정 음식이 당기거나 식욕이 과도하게 증가 또는 감소.

8.피부 문제: 여드름 발생.

9.체중 증가: 수분 정체로 인한 일시적인 체중 증가.


감정적 및 정신적 증상

1.기분 변화: 예민,기분 변화(우울감, 짜증 등).

2.불안감: 불안하거나 긴장된 느낌.

3.우울증: 슬픔, 절망감, 또는 눈물이 많아짐.

4.집중력 저하: 일이나 공부에 집중하기 어려움.

5.수면 장애: 불면증 또는 과도한 수면.



생리전증후군과 다이어트


많은 분들이 공감 하시 겠지만, 식단을 정말 잘 지키고 있다가, 이 기간만 되면, 관심도 없던 달달구리한 디저트,과자,빵, 밀가루 음식등을 자꾸 먹고 싶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다이어트를 지속하고 싶은데, 생리기간 만 되면 식단이 무너지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양제는 바로 ‘감마리놀렌산’성분의 영양제 입니다.


생리통 보다는, 내가 현재 식단 관리가 pms증후군 때문에, 감정 조절이 잘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양제 입니다. 저는 pms 증후군 때문에 구매했는데 평소에도 꽤 효과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국내에도 제품이 많기는 하지만, 저의 경우에는 아이허브에서만 무조건 영양제를 구매 합니다. 다른 곳은 가품 영양제도 많기 때문에, 가품이 있다는 걸 알게 된뒤로는 아이허브 외에는 구매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이 성분은 생리통을 완화 시켜 주는 건 전혀 느끼지 못했고, 오히려 평소에도 식단 조절이나 기분 조절이 꼭 생리 직전이 아니더라도 잘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생리전증후군 유산균 설사 영양제



아이허브 영양제



생리전증후군 증상 중에서 다른 증상은 영양제나 또는 식단 관리로 어떻게 해서라도 극복이 가능한데, 제가 평생 포기 했던 부분이 생리통 보다는 설사에 가까웠습니다.

이유는,내가 아무리 식단을 좋은 식단을 유지하고, 꾸준하게 규칙적인 운동을 했다고 해도 단 한번도 설사를 안 했던 적은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살면서 처음으로 설사 증상이 아예 나타나지 않아서, 매우 편한 생리 주기 기간을 보냈습니다. 실제로 이 증상을 너무 없애고 싶어서 유튜브에 매우 많은 영상을 찾아봤는데 그냥 ‘정상적인 반응’이라는 말이 많았습니다.

또한, 생리전증후군이 오기 전에, 관리하는 방법이 아니라 검색해보면 막상 이미 설사 증상이 있으면 완화하는 방법에 관련된 글만 수두룩해서, 대체 어떻게 해야 설사를 하지 않을 수 있을까? 정말 많은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먹은 유산균 영양제는 매우 다양한데, 가장 크게 효과 본 영양제는 아이허브에서 나온 영양제 입니다. 솔직히 이번에도 그냥 ‘그래 내가 속아 줄께’ 이러한 심정으로 구매 했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너무 좋아서 조금 놀랐습니다. 사실 유산균도 검색하면 ‘변비’가 있는 사람들에게 더 많이 개선이 되지, 설사에 관련된 유산균이 과연 있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저포드맵으로 나온 유산균도 먹어보고 유산균도 정말 이것저것 별의 별걸 다 먹어봤는데, 아이허브 유산균만큼 좋았던 영양제는 없었던거 같습니다. 퍙소 에 설사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도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생리전증후군 생리통 영양제




생리전증후군의 생리통은 정말 매우 많은 사람들이 겪는 증상 입니다. 하기 직전에 겪기도 하고, 또는 하고 나서 겪기도 하고 통증의 강도도 매우 다릅니다. 심한 사람들은 그 날 하루의 컨디션이 매우 엉망이기도 합니다.

또한 통증 때문에 제대로 회사에서 업무가 손에 잡히지 않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생리통에 좋다는 음식, 영양제 중에서 제가 가장 추천하는 영양제는 의외로 msm 영양제 입니다. 얼마 전에 msm 관련 글을 업로드 한 적이 있는데, 생리통이 아니라, 최근에 족저근막염과,무릎을 다쳐서 통증을 완화 시킬 목적으로 사 먹은 영양제 입니다.

물론 통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지만, 이번에 생리통 자체가 완전히 사라져서, 아무래도, msm의 영향이 아닐까?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먹는 영양제가 많기 때문에, 확실하진 않습니다. 아스타잔틴이라는 피부에 좋은 영양제도 같이 섭취하고 있는데, 이 성분도 실제로 생리통 완화에 효과를 본 사람들 후기가 있어서, 이 둘 중에 하나가 저의 생리전증후군을 극복해준 영양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아스타잔틴은 매우 인기가 많은 영양제 라서, 품절이 정말 빨리 됩니다. 있을 때 그냥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아스타잔틴은 원래 눈건강 영양제 인데, 저의 경우에는 이상하게도 생리통 완화에 효과를 봐서, 한 번 실험(?)삼아 먹어봐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생리전증후군 방광염 영양제


방광염의 경우에는 굳이 저는 생리전증후군이 아니더라도 엄청 오랜시간 겪고 있어서, 국내 영양제 부터 시작해서, 아이허브 영양제 까지 정말 얼마나 많은 돈을 썼는지 모르겠습니다.


방광염의 경우에는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 방광염은 통증이 있는가?없는가의 기준이라고 저는 봅니다. 우선 저는 통증은 전혀 없고 평소에도 있는 병이기 때문에, 저는 좀 신경인성방광에 가까운 증상입니다. 하지만, 제가 오늘 추천 하는 영양제는 일반 방광염 증상에 좋은 영양제 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방광염의 경우에는 평소에도 증상이 있다면, 영양제 보다는 비뇨기과에 빨리 방문하셔서 증상을 최대한 빨리 치료해야 재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방광염에 걸린 분들이라면 대부분 재발 하는 경우가 더 많을 테니, 어느 정도 영양제로 방광염 증상 완화를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꽃가루추출물


방광염에 걸렸을 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영양제 인데, 꽃가루추출물 성분이 들어간 영양제 또한 방광염 증상에 효과 있습니다.

대부분 통증을 제외한다면, 가장 불편한 부분은 아무래도 ‘잔뇨감’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개선하고 싶다면 꽃가루추출물 영양제가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디만노스, 크린베리는 저의 방광염 기준과는 다른 증상이라서 영양제 추천에서는 제외하였습니다.


저는 두가지 제품을 먹는 데 하나는 남성용 이지만, 성분이 더 많이 들어 있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구매할지 말지는 본인 선택이기 때문에, 남성용 영양제 먹기가 조금 그렇다면,





호박씨 영양제




호박씨 성분의 방광염 영양제는 막상 국내에 있는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를 못 본 분들이라면, 오히려 아이허브 영양제를 먹고 바로 개선이 되었다는 후기도 검색해 보면 꽤 많습니다. 한 번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생리전증후군 피부 영양제



사실 저는 피부는 그렇게 심하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코로나 때 마스크 때문에 심하게 안 좋아 진 적은 있지만, 저의 생리전증후군 증상에 피부에 여드름이 나거나 하는 경우는 없으나,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성인이 되어도 겪는 증상이라서 이 글도 쓰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먹는 아이허브 피부 영양제 중에서, 생리전증후군 관련이 꼭 아니더라도, 제가 3일 만에 효과본 영양제가 있는데, 그걸 추천해 드릴려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도 속건조가 엄청 심한 피부 입니다. 실제로 정말 제가 강력 추천하는 피부 영양제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미백이나 이런 증상은 원래 그게 목적인 영양제가 아니기 때문에 별 효과 없는 점은 미리 아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아까 제가 말했던 아스타잔틴 영양제를 구매 하는 것도 방법 입니다. 피부 영양제는 굳이 제가 생리전증후군 때문에 구매한 건 아니고, 피부가 좋아지고 싶은 욕심에 구매한 영양제 이기는 하나, 후기를 검색해 보니 생리전증후군 때 피부가 안 좋아진 사람들도 많이 구매하는 거 같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피부 영양제는 스킨 세라마이드 영양제 입니다.이건 진짜 엄청 좋긴 한데, 양이 좀 작은게 단점 입니다. 생리전증후군 때 속건조가 심한 분들이라면,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습니다.




생리전증후군 극복 후기


영양제 만으로도 모든 생리전증후군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음 달은 또 아플지도 모를 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저는 효과를 매우 크게 체감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분이 그래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 추천하는 영양제 리스트들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수단의 첫번째가 영양제였기 때문에 이것저것 시도를 해봤습니다. 대부분 생리전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작 하기 전에 규칙적인 수면,운동 그리고 식단등을 잘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제가 이걸 실제로 정말 철저하게 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 당시에도 설사와 생리통은 똑같았습니다.

물론 규칙적인 운동, 수면, 좋은 식사습관은 나의 몸에 매우 좋은 행동 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생리전증후군(pms증후군)에 이게 효과가 있다고 하기에는 한번도 효과를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심지어 식단,수면습관이 완전히 엉망이였을 때 오히려 생리통이 아예 없고 설사만 하던 상황들도 있었기 때문에, 생리전증후군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대체 무슨 상관일까?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영양제 섭취도 효과를 많이 봤지만, 새로 알게 된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유제품을 많이 먹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것 만으로 단정 지을 수는 없기 때문에 이 참고 정도만 하시 길 바랍니다.


유제품 끊기


유제품이 들어간 케이크, 디저트류가 아니라 액상으로된 유제품 음료를 최근에 거의 마시지 않았습니다. 물론 마실 때도 있긴 했지만, 평소보다는 많이 줄였습니다.

제 생각에는 유제품 액상이 생리전 증후군에 어느정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최근에는 우유를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찬반 논란 까지 있는데, 나에게 굳이 우유가 맞지 않다면, 억지로 먹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 합니다.


꾸준한 영양제 섭취


보통 영양제가 효과가 없다 거나, 영양제 자체는 사기다,마케팅이다 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으나, 저는 이번 년도에 이 정도로 영양제를 꾸준히 먹어 보기는 처음 입니다. 저도 원래는 워낙 게을러서 먹다가 안 먹다가 하는데 이번 년도에는 몸이 매우 심하게 아팠던 시기가 있어서, 영양제라도 먹어보자 하는 심정으로 먹었습니다.

실제로 매일매일 섭취하니 효과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몇 번 먹다가 안 먹다가 하는 건 영양제를 구매를 그냥 하지 않는 편이 차라리 나은 편이라고 생각 합니다. 꾸준하게 오랜 시간 장기적으로 나의 건강을 위해서 복용할 생각이 없다면 굳이 영양제를 살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물론 단기적으로만 먹어야 하는 영양제도 당연히 있고,나의 몸에 영양제가 무조건 좋다고 하기에는 힘듭니다.그러나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분들은 대부분 마지막으로 알아보는 게 영양제인 경우도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제를 먹어봐야 나의 몸에 맞는 영양제가 무엇인지 어느정도 판단 할 수 있다고 저는 생각 합니다. 물론, 너무 과하면 안되고 아프면 병원을 가는 것도 당연하다는 전제하에 하는 말 입니다.


아프면 병원가기

죽을만큼 아프거나, 하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는 게 당연합니다. 오늘 제가 영양제를 추천 하기는 했지만, 실제로 무언가 몸에 문제가 있어서 생리통이 있거나 하는 사례들도 많기 때문 입니다.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게 가장 중요 합니다.


아프면 약 먹기


사람들이 가장 모르는 부분이, 생리통 약이 내성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전혀 내성이 없습니다. 이건 저의 뇌피셜이 아니라, 실제로 약사,의사들이 하는 말 입니다. 요즘에는 현대의학도 좋아지고, 약도 워낙 좋은 약들이 많이 나와서 생리통이 너무 심하다면, 참지 말고 약을 먹는 걸 추천 합니다.


약국에서 파는 생리통 약 추천



생리통에 효과를 보지 못한 약은 타이레놀 입니다. 물론, 타이레놀이 효과 있는 경우도 있지만 제 기준에는 크게 효과 보지 못했
습니다. 제가 효과를 전혀 보지 못했던 약국에서 구매한 약들을 모두 제외하고 실제로 통증이 많이 감소 되었던 약만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파인큐



제가 영양제 입문하기 전에 가장 크게 본 생리통 완화 약은 이부펜시럽이 든 액상으로 된 형태의 영양제였습니다. 원래 액상으로 된 부루펜 이라고 어린이들이 먹는 딸기 맛 감기약이 있는데, 의외로 많은 여성 분들이 이 감기약이 생리통 완화도 된다고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에 생리통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그 감기약이 알려지면서, 유명해 지다보니 위에 올린 파인큐 처럼 짜 먹는 형태의 액상 으로 나온 제품이 있습니다. 만약그날엔, 이지엔, 타이레놀 등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액상 으로 이부펜시럽이 든 약을 약국에서 구매해서 한번 먹어 보는 것도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

많은 분들이 생리통과의 전쟁을 겪고 있다는 너무 공감하고 이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포스팅은 엄청 정성을 다해서 적은 글 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매우 심한 생리통과 설사 증상이 있어서 할 때마다 고생을 매우 심하게 했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pms 증후군이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여성건강에 관련된 의학은 아직도 크게 발달을 한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건 제가 방광염을 심하게 앓고 나서 알게된 사실입니다. 남성쪽은 다양한 치료법과 수단이 있지만, 여성쪽은 특히나 지연뇨 관련 해서 검색해보면 매우 적은 검색결과가 나오고 대부분 남성건강 위주 이기도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그래도 어느 정도 여성 건강 관련해서도 최대한 많은 의학이 발달을 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