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로 블로그 글쓰기 너무 자주 사용하면 안 좋은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 려고 합니다. 저도 물론ai의 도움을 받고 있지만, 수동 글도 꾸준하게 발행 할려고 노력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ai에 기대어 사용하는 건, 생각보다 많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사용하지 말란 소리는 아닙니다.
chatgpt로 블로그 글쓰기 괜찮을까?
그 전 글에도 chatgpt에 관련해서 워드프레스에 작성해도 되는 지에 대해서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chatgpt를 사용해서 블로그에 작성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chatgpt로 블로그 글쓰기를 하는 사람들은 요즘에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 월급 수준으로 ai를 활용해서 버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챗지피티가 나올 당시에 블로거들 망했다! 이런 의견들이 많기는 했지만, 여전히 건재 한 블로그들 도 많고, 여전히 수동을 선호하는 이들도 있기 때문에 솔직히 망하긴 힘들다고 보는 입장 입니다. 결국 ai사용도 인간이 직접 사용해서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완벽하게 구사한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chatgpt 블로그 글쓰기 자주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목적에 따라서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블로그는 ai자동화로 돌리기 위함이라면, 상관없겠지만, 모든 글을 전부 ai로만 포스팅 하는 건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입장입니다.
중복 문서 여부
chatgpt에 누군가 나와 똑같은 주제로 작성은 했는데, 그 사람도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를 하고, 나 또한 워드프레스에서 복사 붙여넣기 해서 올리게 되면, 구글 입장에서는 누가봐도 이 글은 chatgpt 글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구글 측에서도 스팸 문서 정책에서 저 이야기를 하긴 했지만, 실제로 ai를 쓰면 가만두지 않겠다!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적당히 사용하라는 의미로 해석하면 될 거 같습니다. 물론 다시 인간화 시켜주는 사이트가 생겨 나고 있으나, 대부분 무료는 매우 제한 적이고 대체로 유료 결제를 유도를 심하게 합니다.
얼마전에 네이버블로그 글을 위해서 ai를 작성했는데, 제가 쓴 글과 매우 유사한 글을 보아서 조금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그 사람은 복사붙여넣기를 하기 보다는 일부분을 사용한 거 같았으나, 제가 ai로 돌렸던 부분과 유사했다기 보다는 거의 똑같다는 쪽에 가까운 글이였습니다.
게을러 짐
실제로 수동으로 발행을 해야 하는데, 상당히 게을러 집니다. 어느 순간은 ai글로 작성한 글을 수정 조차 하기 귀찮아 지는 순간이 반드시 한번은 오게 되어 있습니다. 앞서 말했 듯이 게을러짐과 동시에 중복문서로 구글에서 좋지 않은 글이라고 판단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open ai 무조건 안 좋을까?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잘만 사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하나의 ‘도구’입니다. 작곡이 취미였던 시절이 있는데, 작곡을 할때도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수동으로 만드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프로 작곡가 조차도 샘플링을 구매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블로그 글쓰기도 이것과 마찬가지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다만, 작곡가가 만든 샘플을 샘플링만 사용해서 끝낸다면, 대중들의 입장에서도 이상하게 느껴지지 안을까요? 아무리 ai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도, 지속적으로 글을 보다 보면 ai로 쓴 글인게 티가 많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반대로 ai로 쓴 글을 거르는 프로그램도 생겨 날지도 모르죠?
그렇기 때문에 양날의 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ChatGPT로 일본어 틀린 작문 확인하는 방법
Chatgpt 홈페이지 사이트 바로가기 사용방법 정리
chatgpt 활용 AI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브루(vrew)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