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sk패널 오류 waring:Another user with the same username(admin) is already logged in to plesk 해결 방법


Plesk패널 오류 waring:Anohter user wiht the same username(admin) is already looged in to plesk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지속적으로 이 문구가 떠서 상당히 불안 했지만, 외국어로 검색을 해도 아무리 찾아봐도 정답이 나오지 않아서, 최근에 제가 알아낸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저는 이 방법을 해결 후 이 문구가 뜨지 않았지만, 정확한 방법은 아니라는 점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문구가 나타나는 원인


경고 문구


영어 번역기 파파고로 돌려 보니 이런 의미로 나왔습니다. 한국어로 해석하면 동일한 사용자 이름 admin을 가진 다른 사용자가 이미 데스크톱에 로그인 했다고 나옵니다. 상당히 기분이 찝찝한 경고 문구 입니다. 워드프레스 초보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의 하나는 닉네임을 admin 그대로 두는 것 입니다. 실제로 해킹 사례도 많기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닉네임은 반드시 바꾸어 주실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하위 도메인을 하나 더 개설 하기 전까지만 해도 한번도 이런 문구가 나온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하위 도메인 설정 후에 닉네임의 admin의 설정을 그대로 두어서 나타난 증상 인 것으로 추측 됩니다.


plesk 경고 문구 해결 방법


사용자 아래 보이는 프로필 선택


워드프레스 관리 할때 왼쪽에 보이는 카테고리에 사용자 아래 보이는 프로필을 선택해 줍니다.


닉네임 변경


오른쪽에 보이는 별명에 내가 원하는 닉네임을 입력해 줍니다. 이 때 주의 사항은 별명에만 자신이 원하는 닉네임을 설정하면 안됩니다. 공개적으로 보일 이름에는 보시면 알겠지만 admin도 포함이 되어 있고, 지메일 주소 뒤에 임의로 설정된 영어알파벳이 쓰여진 닉네임도 있어서, 직접 본인이 한번 더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해주면 완료 됩니다.

하위 도메인도 있는 경우


앞서 말 했듯이 하위 도메인을 만든 후에, 가장 먼저 admin의 이름을 꼭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워드프레스를 개설 하게되면 모두 처음에는 닉네임이 admin으로 이름이 설정이 되기 때문에, 해킹의 위험성이 높아지기 때문 입니다. 하위 도메인에서도 꼭 닉네임을 변경 해주셔야 합니다.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