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 자동출입국심사egate신청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대만여행은 처음에는 하루는 1일패키지, 두번째 여행 때 저는 오로지 교통수단만 이용해서 여행해서 다녀 왔습니다. 오늘은 여행 전에 필수로 알아야하는 자동출입국심사 egate신청방법을 매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대만여행 egate 신청 대상
대만여행 egate는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지 않습니다. 자동출입국심사 또한 제외 대상이 존재 합니다. 조건은 대한민국 여권을 소지하며, 만17세이상으로 한국인 대상을 기준으로 키가 최소한 140cm가 넘어야 합니다. 여권의 유효 기간은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신청 대상이 됩니다.
e-gate신청 전 주의 사항
대만 여행에서 egate를 바로 신청하는 사람들은 많이 모르는 부분 입니다. egate는 우선 비행기 예약과, 호텔 예약후에 가능 합니다. 이유는 egate 작성을 할때 비행기편명과 내가 머무르는 호텔의 이름을 작성 해야 하기 때문 입니다.
대만 입국신고서 온라인 작성 방법
우선 위의 사이트를 접속 합니다.
이미지에서 제가 설명한 방법 대로 작성해 줍니다. 왼쪽에 country는 본인의 국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국적의 경우에는 대한민국을 선택합니다. 여권 번호는 여권에 사진에 있는 부분에 나와 있습니다. 비자타입은 왠만 해서는 visa-exempt로 선택합니다.
방문목적은 보통 여행으로 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sightseeing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행기편명은 7c숫자 이런 형식으로 적힌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본인이 거주하는 집주소, 대만여행시에 예약해 놓은 호텔을 영문으로 작성해 줍니다.
이메일, 전화번호는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저는 저 당시에 쓰지 않았지만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걱정이 되시면 이메일은 써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영문 이름,국가,여권 번호,비행기 편명,도착 날짜를 제대로 확인한 후에 작성하고 오른쪽에 confirm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작성이 제대로 되었다면 이메일로 메일이 도착합니다. 만약에 도착하지 않는다면, 스팸메일함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egate 작성 후 대만 입국 시 꿀팁
제가 대만에 방문 했을 때는 타오위안공항터미널에 갔습니다. 공항 1 터미널로 이동 했으며,2터미널 도 있는데 둘 중 하나 아무 곳이나 가도 중간에 표지판에 ‘immigration’이라는 표지 가 있기 때문에 그 표지만 쭉 보고 가면 제대로 도착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타오위안공항터미널을 이용 했는데, 1,2터미널에 새벽에 도착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텐데, egate가 새벽에 문을 열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리 잘 알아보고 방문 하셔야 합니다.
또한 한국에서 대만으로 갈 때는 입국 신고서를 작성 해야 하지만, 대만에서 한국으로 돌아 올때는 다시 작성을 안 해도 됩니다. 다시 돌아 올 때는 새벽 비행기만 아니면 egate를 여유롭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여행 콘텐츠 더보기
대만 달러 환전 하는 방법
대만버스투어 없이 교통 수단만 이용 하는 방법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 발급기간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