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팟 메인 도메인 vs 하위도메인 비교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스팟의 경우에는 워낙 정보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카더라가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내가 경험해 보지 않고서는 알 수 없는 지식들이 많기 때문에, 직접 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 메인 도메인
블로그 스팟 메인 도메인은 말 그대로, 하위도메인을 입히지 않고 진행하는 blogspot으로 쓰여 있는 도메인 입니다. 이 도메인의 경우에는 매우 많은 카더라 썰이 존재 합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 어려움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다, 아니다로 나누어 지긴 하지만, 순전히 제 경험상 애드센스 승인이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하지만 워드프레스,티스토리, 블로그 스팟 모두 다해본 결과로는 애드센스 승인이 되는데 ‘시간’이 가장 많이 걸리는 건 블로그 스팟이긴 했습니다.
승인심사 기간도 매우 오랜시간 걸렸고, 솔직히 거절도 꽤 많이 받았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 자체가 불가능의 요인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는 것이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메인도메인 상위노출 어려움
어짜피 이건 워드프레스,티스토리 모두 생성한지 얼마 안됬을때 노출이 되지 않는 것은 당연 합니다. 블로그 스팟의 메인 도메인을 쓴다고해서 무조건 상위노출이 안되는 건 절대 아닙니다. 후기를 조금 만 찾아봐도, 최근에는 옛날과 다르게 네이버 웹사이트 부분에 블로그스팟 글들이 올라오는 걸 보면 상위노출이 어렵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 하위 도메인
많은 사람들이 구글 블로그 스팟은 상위노출도 잘 안되고, 검색에 잘 안잡혀서 하위 도메인을 씌워야만 노출도 훨씬 잘 일어난다고 합니다. 정말로 그럴까요?
하위도메인 상위노출 쉬움?
전혀 아니고 근거 없는 소리 입니다. 실제로 두 가지 방법으로 해봤지만, 네이버,구글 색인 모두 메인 도메인과 비슷했고, 정말로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만약 상위노출이 하위도메인을 씌웠기 때문에 쉬웠다는 사람들의 말은 아무래도 이런 식으로 글을 썼기 때문 입니다.
바로 네이버블로그를 활용해서, 네이버 블로그 내에 하위도메인을 씌운 블로그스팟 링크를 걸어서, 노출이 잘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메인 도메인이 아니라, 하위도메인을 써서 그렇다고 생각하기 때문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쓰고, 구글 블로그 스팟 메인 도메인 링크를 써도 포탈사이트 노출은 불가능하진 않습니다. 상위노출이라는 단어가 키워드에 검색이 많이 되어서 예시를 든 것이지 정확하게 말하면 ‘색인’이 가능하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위도메인 애드센스 승인 쉬움?
둘다 별 차이 없습니다. 어짜피 하위도메인도 도메인 점수가 1점이고, 구글 블로그 스팟의 메인 도메인도 점수가 1점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둘 다 똑 같습니다. 도메인 점수가 높을수록 유리한 건 맞기는 하지만, 하위도메인과, 메인 도메인 중에서 누가 더 승인이 쉽다 이런것 자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 색인이 어려울까?
구글 블로그 스팟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 가장 먼저 겪는 스트레스는 아무래도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매번 ‘수집보류’가 뜨는 케이스 입니다.이 경우에는 그냥 거의 랜덤이나 마찬가지이고, 어느순간 부타 갑자기 ‘수집 성공’이 뜨는 상황이 나타나기 때문에, 그 때부터 또 열심히 글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 정답은 없다
위의 글도 제가 실제로 경험을 삼아 쓴 글이기 때문에 100% 정답은 아닙니다. 실제 메인도메인 이던지, 하위도메인이던지 간에, 크게 상관은 못느꼈지만, 가장 공통적으로 느낀건 애드센스 승인 심사기간은 똑같이 길다 입니다. 네이버,구글 색인의 경우에는 처음에는 구글 블로그스팟이 잘 안되기는 합니다.하지만, 서서히 구글 블로그 스팟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져서 이건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