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거절 사이트가 다운 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무엇이 문제인가?


애드센스 거절 사이트가 다운 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무엇이 문제일까요? 최근에 구매한 도메인이 애드센스 승인 거절 시에 여러 번 이 러한 문구가 나와서 상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고, 오늘 또 이렇게 거절 사례가 나왔습니다.


솔직히 검색해서 해결 방법을 찾아봐도 제대로 된 확실한 해결 방법을 설명해주는 사람들의 글은 거의 보기 힘들었습니다. 제가 이 걸 몇 년전에도 겪었는데, 이번에도 또 겪으니까 정말 스트레스 받네요. 고가 강의를 결제해서 봐도, 딱히 제대로된 확실한 방법을 알려주지 않으니 상당히 답답합니다.




사이트가 다운 되었거나 사용 할 수 없음 원인 분석



정확하게 알려주는 사람은 솔직히 까놓고 말하면 아예 없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많은 사람들이 원인을 분석 할 때 공통된 부분이 있는 점만 골라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치없는 콘텐츠’는 괜찮지만 애드센스 승인 거절에 그 외에 거절 사유는 다른 문제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지금도 스트레스 엄청 받고 있네요.



글의 갯수가 너무 작음


글이 1개~5개 이하이면, 글이 너무 작아서, 글의 갯수 때문에 거절 사유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티스토리를 한참 했던 시절에 1개만으로도 승인을 받은 적이 있고 다른 워드프레스도 글의 갯수와는 전혀 관련 없다고 느낀적이 많아서 이게 원인인지에 대해서는 좀 의문이긴 합니다.


색인이 안된 글들


나름 가능성이 없지 않아 있는 이유이지만, 색인이 되지 않았던 글들도 승인이 되었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이게 확실하게 맞는 말인지도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색인이 전부 안되어 있는 경우는 초반에도 있을 수 있는 일이기에 무조건 색인이 되지 않은 게 원인이라고 보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robots.txt 차단 문제


다른 워드프레스는 이런 문제가 없었는데, 갑자기 로봇 차단 문제로 인해서 구글이 글을 심사를 못한다는 것도 조금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보통 사이트 주소/ robots.txt로 검색하면 제대로 유입되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겁니다. 이 경우에도 다른 원인이 전혀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지만, 이게 정확하게 ‘사이트가 다운로드 되었거나 사용할 수없음’에는 벗어날 수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티스토리 내에 루트 폴더에 어짜피 로봇.txt폴더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워드프레스로 문제가 생긴 분들에게 문제 가 더 많은 케이스가 많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접속해서, 간단체크에서 본인의 사이트를 입력하고 확인하면 아래 처럼 나옵니다. 솔직히 문제가 없을 확률이 훨신 많을 거 같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도메인 주소에 오타


오타를 애초에 적으면 신청 자체가 될 수가 없으나, 혹시 모를 확률로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도메인 주소에 오타가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거절 사유가 갑자기 변경?


저의 경우에는 몇 주전에 갑자기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이 아니라, 다시 ‘가치 없는 콘텐츠’라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웃긴게 다시 신청하니까 또 한번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 할 수 없음’ 으로 나와서 황당하기 그지없습니다.

구글에서 솔직히 이 사유 만큼은, 제대로 정확하게 문제를 지적해서 이야기 해줘야 한다고 보는데, 의외로 두루뭉술하게 이야기한 글들 밖에 없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글을 찾아봐도, 대체로 시간이 지나고 승인이 되어 버린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일단은 기다려 보는 것 밖에 정답이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