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정품 썼는데 고소당한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뭐든, 전문가의 힘을 빌리는 게 가장 좋지만, 현재 상황이 좋지 않은 경우라면 이 지식들을 미리 알아야 본인에게 유리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변호사 선임이며, 변호사를 선임하는 시점은 내가 고소당한 걸 알았을 때의 시점 부터가 가장 좋은 시기 라고 합니다. 만약 너무 걱정 되서 변호사 선임을 생각 중인데 돈이 모자 라다면, 아래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이 서비스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어도비 정품인지 제대로 확인 하는 방법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부분이, 어도비가 정품인 줄 알고, 쿠팡이니 이러한 다른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판매 한다고 해서 구매 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 크랙 이거나 아는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체험판을 길게 쓰도록 설정되어 있는 크랙판 어도비에 가깝다고 생각 하면 됩니다.
물론 매우 예외사항으로 아닌 경우도 분명히 존재하긴 할 겁니다. 그러나, 가장 안전한 방법은 어도비 사이트에서 정품을 결제해서 사용하는 게 제일 확실한 방법 입니다. 아무래도 가격대가 워낙 비싸다 보니 다른 루트를 통해서, 구매해서 쓰는 사용자들도 정말 많습니다.
최근에는 심지어 어도비 가격이 안 그래도 비싼데, 인상이 되어 버려서 많은 사람들이 대체제를 찾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어도비 정가 나는 정품인 줄 알고 구매 했지만,
어도비에서 개인을 고소할 수도 있을까?
검색을 해보면, 거의 기업이 고소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지만, 실제로 한 두 명 정도는 고소장이 날라왔다는 글들도 오랜 시간 찾아보면 보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개인을 일일이 신경 쓰지 않는다는 말도 틀린 말은 아니지만, 만약 내가 크랙을 사용한다면, 그 중에서 내가 될 확률이 매우 높다는 뜻 입니다. 만약 내가 정품인 줄 알고 구매한 경우라면, 판매자를 ‘사기죄’ 로 고소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어도비로 상대방이 고소한 경우 2가지
어도비로 상대방이 나를 고소당한 경우는 매우 여러가지 상황들이 존재 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겪는 2가지 사례를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소팔이로 돈 버는 전문업자
정당하게 내가 돈을 내고 쓰는데, 이상하게 이러한 협박장 같은 게 날아 온다면, 고소팔이로 돈을 버는 전문업자 일 수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하나만 걸려라 같은 심보 인데, 제 추측상, 메일 같은 걸 대량 발송해서 보내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 중에서, 정품을 쓰는 사람들도 보내 질 수도 있는 것이죠. 이런 경우 협밥성 으로 네가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정황이 나왔으며 ip도 포착이 되었다며 증거도 있다면서 상대의 혼란을 유도하는 방법 입니다.
이 사람들의 목적은 결국에는 ‘합의금’ 이 목적입니다. 내가 정말 몰라서, 정품인 줄 알고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진짜 정품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법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이 당하는 경우도 꽤 있을 거라고 봅니다.
참고로 마구잡이로 고소를 한 전문업자는 역으로 무고죄로 고소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로 ip를 개인으로 수집하는 건 불법에 해당합니다. 일종의 ‘기획고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진짜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고소 한 경우
실제로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상대방이 고소를 진행한 경우에는 보통 ‘내용증명’부터 시작이 됩니다. 내용증명은 상대방이 나의 죄를 인정하는 기간을 주겠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도비는 앞서 말 했듯이 개인 보다는 기업을 대상으로 고소를 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이것 또한, 협박성으로 보낼 가능성도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법적절차를 거치기 위해서는 내용 증명이 먼저 우선적으로 와야 하는데, 고소장을 바로 날리는 경우에는 조금 의심을 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유는 내용 증명은 상대방이 유리하게 모을 수 있는 ‘증거 수집’ 을 하기 위함 이기도 한데, 이러한 절차를 무시하고 오는 경우라면, 그냥 무작위로 고소를 할 려고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내용증명이 필수는 아니더라도, 고소한 사람 입장에서는 증거를 잡기 위해서 유리한 조건인데, 이걸 바로 바로 고소를 하는 이유는 뭔가 또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도비 정품 썼는데 고소 당한 경우 해결 방법
어도비 정품을 썼는데 고소 당한 경우에 해결 방법 생각보다 어렵진 않습니다. 내가 당당하다면, 굳이 긴장할 필요도, 겁을 먹을 필요도 없다고 생각 합니다.
영수증, 증명 잘하기
아무래도 프로그램을 구매했으니, 영수증이 남아 있을 것이고, 증명 할 때 정신 차리고 제대로 증명해 주시면 됩니다.
직접 만나지 말기
직접 만나고 유도하는 경우에는 상대방에 법에 대해서 잘 모르니까, 괜히 자신이 좋은 척 하면서, 합의금을 조금 더 아래로 내려 주겠다면, 결국 합의금을 어떻게든 받기 위한 목적일 수 있으니, 되도록 이면 만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변호사 무료 상담 받기
사실상, 실제로 나 보다 더 잘 아는 전문가는 결국 변호사 입니다. 내가 제대로 실수 하지 않고 대응하지 않기 위해서는 최소한 전문가의 상담도 받아 보시는 게 중요 합니다.
마무리
이러한 상황들이, 코로나 시기 때는 매우 심했는데, 여전히 성행하고 있는 걸 보면, 잘못된 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정품으로 사용했는데 고소를 하는 사람이나, 정품인 척 하면서 판매해서 소비자를 기만하는 사기꾼들이 많이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 법 콘텐츠 더 보기
chatgpt 애드센스 승인 저작권 문제 없을까?
폰트 저작권 침해 내용증명 대처 하는 방법